강남 스탠다드점쁨클리닉 방송

강남 스탠다드점쁨클리닉 방송

쁨클리닉 강남 스탠다드점 방송 및 언론보도게시판입니다. 강남피부과 강남쁨클리닉의 다양한 모습을 확인하세요.

본문바로가기
팝업닫기

강남 스탠다드점 단독이벤트 진행중

강남 스탠다드점 단독이벤트 진행중

강남 스탠다드점 단독이벤트 진행중

강남 스탠다드점 단독이벤트 진행중

PPEUM MEDIA

쁨클리닉의 방송/언론보도 게시판입니다.

[칼럼] 아이슈링크로 어둡고 그늘진 눈 밑 밝히면 인상까지 밝아져   

 

 

[칼럼] 아이슈링크로 어둡고 그늘진 눈 밑 밝히면 인상까지 밝아져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땀'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축축하고 불쾌한데다가 다른 사람들 앞에서 민망해지는 경우도 적지 않다 보니 달갑지 않은 존재인 것.

하지만 사실 땀은 우리 몸의 체온 조절 기능을 하는 중요한 물질이다.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려면 체온이 일정해야 하는데, 지나치게 뜨거워지면 땀을 흘려 이를 증발하게 함으로써 몸의 열을 빼앗아가게끔 만들어준다. 비록 반가운 손님은 아니지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땀인 셈이다.

하지만 땀샘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체온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이상으로 땀을 지나치게 많이 흘리는 상태로 이어질 수 있다. 이를 '다한증'이라고 부르는데, 특별한 원인 없이 특정 부분에 땀이 과도하게 나는 국소 다한증과 전신적으로 많은 땀이 발생하는 전신 다한증으로 나눌 수 있다.

다한증으로 병원을 찾는 대다수의 환자들은 손이나 발, 겨드랑이, 얼굴 등의 국소 다한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손바닥과 발바닥에 주로 분포되어 있는 에크린 땀샘이 발달되면 손에 흐르는 땀 때문에 악수를 하거나 다른 이들과 손을 잡는 것이 꺼려지기도 하고, 피부염과 같은 합병증으로도 번질 수 있어 큰 불편을 겪기도 한다.

이에 이러한 손, 발, 겨드랑이 등 국소 다한증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으로 보톡스 땀주사가 있다.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시술인 보톡스의 사용 범위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매우 넓다.

미간, 바깥쪽 눈가, 눈 밑, 콧등, 입 주변, 이마 전체 등 주름을 펴는 데 사용하는 것으로 주로 생각하지만, 최근에는 안전적인 방법으로 다한증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초음파로 땀샘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한 후 밀집된 부위에 정확한 주사 시술을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땀의 분비를 억제할 수 있다.

해당 시술법은 자극하는 신경의 작용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흉터나 부작용이 없고 시술이 간단해 바쁜 직장인에게도 적합하다. 점심시간에 간단하게 시술 받을 수도 있고 손, 발, 겨드랑이 원하는 부위에 정량으로 안전하게 시술되기 때문에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안전한 시술 방법으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개인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 후 맞춤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글 : 쁨클리닉 동탄점 김경태 대표원장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9506


 

 

 

 

 

 

 

 

 

 












번호 이미지 글정보 바로가기
93
92
91
90
89
88
87
86
85
84
83
82
81
80
79
78
77
76
75
74
닫기